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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중립 모빌리티 센터 통합준공식 [한국자동차연구원제공.
한국자동차연구원이 미래 모빌리티 시대 인간과자동차의 상호작용(HMI) 기술 현황과 활용 전략에 대해 기업·기관이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한자연은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HMI를 주제로 '제19회 자산어보'를 개최했다.
수출품 관세 부과로 위기에 처한 지역자동차부품 기업을 방문해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대경본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을 찾아 자율주행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R&D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오는 2027년까지 총 243억 원 규모로 추진되며, 이 중 국비와 도비 143억 원이 투입된다.
충남도와 보령시가 참여하고,한국자동차연구원이 수행기관을 맡는다.
주요 사업은 xEV용 에너지저장시스템 안정성 평가센터 구축, 국부충돌 시험 평가, 기술개발 및 사업화.
신규 기반 조성 공모사업 저탄소 미래차 부품 시제작 기반 구축 과제에서 영암의한국자동차연구원프리미엄자동차연구센터에 있는한국자동차연구원이 선정됐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주관 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하며, 2028년까지 4년 동안 180억원(국비 77억.
웨비나에서는 ▲ 유럽 탄소중립 규제 동향과 함께 살펴보는자동차OEM들의 공급망 대상 PCF 요구 현황 ▲1차 협력사에서 원소재 단계.
이번 웨비나의 연사로는 탄소중립연구원이민 대표가 나선다.
이민 대표는 2023년 및 2025년에 비전문가.
2024년 9월 20일)의 이행을 위해 산업협력센터를 구축하는 합의서(Letter of Agreement)를 체결했다.
구체적으로 ▷자동차협력센터(한국자동차연구원과 체코 오스트라바공대) ▷로봇 협력센터(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체코 프라하공대) 설립을 추진한다.
타격을 입을 것”이라면서 “자칫 도산이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정부가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항구한국자동차연구원연구위원 역시 “트럼프 행정부의 일부 완화 조치를 반영해도 부품 관세가 대략 14.
5%는 될 것으로 보여자동차부품.
미국 관세 부과 등에 대비,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을 찾아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항구한국자동차연구원연구위원은 “한국GM 등 국내자동차산업은 내수시장 규모, R&D 투자 등이 부족하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국제 협력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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